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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1.08 업데이트 방침

  • v1.08에서는 여러 캐릭터의 기술 조정 외에도 최근 온라인 매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은 균형 조정을 구현했습니다. 성능이 뛰어난 특정 캐릭터의 경우 시스템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행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효과를 줄였습니다.

  • 다가오는 v1.09 업데이트에서는 특정 캐릭터(예: 드라구노프 및 알리사)의 공격 추적 성능과 공격 시 상대방의 반응을 변경하는 등 행동에 영향을 미칠 조정 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연습 모드 및 스페셜 스타일의 경우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용자 친화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확장 및 개선했습니다.

공통

■ 잡기류 히트 인게이저

  • 히트인게이저는 잡기 기술이므로 히트 대시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히트 중에 잡기에 성공하면 남은 히트 시간이 회복됩니다.

  • 영향받는 잡기

    • 아주세나: 2AL, 2AR 혹은 리베르타도르 자세 중 2AL, 2AR
    • 드라구노프: 2AL, 2AR, 1LK AP
    • 에디: 2AL, 네가티바 자세 중 AL
    • 잭-8: 2AR, 감마 하울 자세 중 AR
  • 참고: 킹은 히트 인게이저 기능이 있는 잡기도 보유하고 있지만, 히트 상태에서 잡기에 성공하면 남은 히트 시간을 복원하는 기능이 이미 구현되었기 때문에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 특정 잡기

  • 벽 근처에서 잡기가 풀리면 캐릭터 간의 거리가 멀어집니다. 이 조정은 잡기 풀기 후 특정 캐릭터의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 기모으기

  • 기모으기 상태에서 상대에게 잡기를 시전했을 경우 기모으기 효과가 소모됩니다.

■ 특정 기술이 공중의 상대를 맞췄을 때

  • 공중 히트로 다음 공격을 히트 후 기상 공격 또는 구르기를하면 횡낙법이 잘못 트리거되는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입력 타이밍이 조정되었습니다.

    • 아스카: 나니와 구스토 중 8AP(or7AP)

    • 요시미츠: 금타 자세 중 RP AP 홀드 시

■ 연습모드

  • 위치 재시작을 위한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벽 콤보 및 벽 압력 상황을 더 쉽게 연습할 수 있도록 "상대가 벽에 부딪혔다" 또는 "벽에 부딪혔다"는 상태에서 재시작할 수 있는 단축키 작업이 도입되었습니다.

  • 단축키

    • (PS5) 터치패드 버튼 + 왼쪽/오른쪽

    • (XBOX) 보기 버튼 + 왼쪽/오른쪽

    • (PC 키보드) V + A/D

  • 표시 설정에 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체력 및 복구 가능한 체력을 수치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체력 값과 관련된 새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자동 체력 회복을 ON/OFF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끄기로 설정하면 다시 시작할 때까지 자동 회복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제 자동 회복 중에 복원되는 건강 및 회복 가능한 게이지의 양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공격 훈련에서 "공격 가드 후 행동"에서 선택한 행동으로 전환하기 전에 공격이 히트하거나 가드해야 하는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5타를 가드 후 행동하게 설정 가능)

  • 프레임 데이터 표시, 공격 정보 표시, 콤보 표시 등의 일부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기술 목록

  • 기술 목록의 특정 텍스트, 아이콘 및 기타 요소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목록을 보면서 이전 기술과 다음 기술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아이콘 유형별로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스페셜 스타일 동작의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탭 목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페셜 스타일

  • 스페셜 스타일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에어리얼 콤보"에 새로운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중 콤보"를 입력하는 동안 "➡"을 누르면 기존 콤보 시동기와 다른 콤보 시동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콤보 시동기는 발동 프레임, 범위 및 기타 측면에서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가 상황에 가장 적합한 움직임을 선택하고 더 큰 데미지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 흘리기를 성공한 후, '공중 콤보'를 입력하면 이 상황에 맞는 후속 동작이 발동됩니다.

■ 맵 CELEBRATION ON THE SEINE

  • 스테이지 외부의 오브젝트가 의도한 대로 표시되지 않는 특정 인스턴스를 수정했습니다.

■ 맵 SEASIDE RESORT

  • (PC에서) 특정 환경에서 효과와 스테이지 렌더링이 예기치 않게 작동하는 문제를 완화했습니다.

■ SE, 보이스, 효과 등

  • 무비 시네마틱에 약간의 조정과 변경을 가했습니다.

캐릭터

■ 알리사

  • v1.08에서는 알리사가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6AP: 히트박스가 아래쪽으로 확장되어 특정 동작에 대한 헛치는 경우가 완화되었습니다.

■ 아스카

  • v1.08에서는 아스카가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6AP: 허트박스를 위쪽으로 확장하여 의도치 않은 상대의 상단을 피할 수 있는 능력을 줄였습니다.

  • 3LK, 66RP LK: 히트박스가 확장되어 다운된 상태의 상대한테 헛칠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 브라이언

  • v1.08에서 브라이언은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2AP LK: 본체 주변의 히트박스는 근거리에서 헛치는 이슈를 완화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공격의 리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데빌진

  • v1.08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행동을 해결하기 위해 데빌 진을 조정하고 히트 스매시 사용의 난이도를 완화했습니다.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데빌 진은 히트 스매시 가드된 후 까마귀 자세로 전환하지 않고 서 있는 자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 자세"를 통하지 않아도 강력한 가드 브레이크 능력에서 그의 힘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v1.08에서 출시된 헤이하치와 마찬가지로 이제 "초풍"을 "6n3RP"입력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주로 명령 입력 난이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이제 가장 정확한 입력을 실행하면 이전보다 1F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플레이 환경에서도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히트 스매쉬: 이제 가드 시 4 입력하여 선자세로 변경 가능합니다.

  • 9AK: 2타의 추적 능력이 1타 히트 또는 가드에서 향상되어 헛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완화했습니다.

  • 기상 RP: 상대의 상단을 피하고 딜캐로 사용하려할 때 헛치는 일을 완화하였습니다.

  • 6n23RP: 명령어 입력 난이도를 완화하기 위해 이제 초풍을 6n3RP를 입력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드라그노프

  • v1.08에서는 드라구노프의 매우 강력한 기술 중 일부에 대한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그의 퍼포먼스의 다른 측면도 신중하게 평가되고 있으며,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기술 횡 추적과 타격 시 상대의 행동을 변경하여 캐릭터의 전반적인 행동을 변화시키는 등의 조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 4RK RP: 2타 데미지를 "15"에서 "10"으로 변경했습니다.

  • 4RK LK: 두 번째 공격의 피해를 "20"에서 "16"으로 변경했습니다.

  • 236RK

    • 데미지를 "27"에서 "22"로 변경했습니다.
    • 가드 데미지를 "5"에서 "4"로 변경했습니다.

■ 에디

  • v1.08에서 에디는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네거티바 자세 중 LK LK: 두 번째 공격의 추적 기능은 첫 번째 공격이 지상에 연결될 때만 강화되어 중간에 헛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을 완화합니다.

■ 펭

  • v1.08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동작을 수정하는 것 외에도 펭의 히트 스매시 사용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히트 스매시가 가드되었을 때의 거리를 줄이면 상대가 백대시로 '운수'의 후속 움직임을 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 히트 스매쉬: 가드 중에 '운수'로 전환할 때 캐릭터의 전진 움직임이 증가하여 상대와의 거리를 줄였습니다.

  • 허보 자세 중 RK AP: 1타 히트시 2타가 헛치는 일을 완화하였습니다.

■ 화랑

  • v1.08에서는 화랑의 의도치 않은 행동이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상대 선수들이 화랑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1.05v에서 너프를 당한 후 보상 버프의 매력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균형 조정의 일환으로 일부 조치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기상 LK" 히트시 "3AK"를 넣을 수 있어 히트를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습니다. 또한 "왼플라밍고 자세 중 [RK, LK]"에 가드 데미지를 추가하고 가드되더라도 화랑이 먼저 행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왼쪽 플라밍고 자세 입장에서 공격 옵션이 확대되었습니다.

  • 히트 버스트: 허트박스가 아래쪽으로 확장되어 상대의 특정 하단 공격이 헛치는 문제가 완화되었습니다.

  • 7RK: 공격 판정 전에 하단을 맞는 일을 완화하기 위해 점프 상태를 "5-15F"에서 "5-17F"로 변경했습니다.

  • 기상 LK

    • 히트 시 상대방의 행동이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행동을 통해 플레이어는 후속 공격을 위해 상대방을 쓰러뜨리는 대신 "3AK", "9AK RK"와 같은 동작을 사용하여 필드 있는 상대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변경을 통해 플레이어는 이전보다 더 큰 데미지를 입히거나 히트 활성화를 더 효과적으로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 오른자세 중 3LK: 이 공격에 대한 판정이 아래쪽으로 확장되어 상대방을 뛰어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 왼 플라밍고 자세 중 [LK, RK] (저스트 포함)

    • 왼 플라밍고 자세에서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확장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이제 블록에서 칩 손상을 처리합니다.

    • 표준 입력 버전의 블록에서 상대방의 동작을 수정하여 빠른 입력 버전과 동일하게 프레임 우위를 가드 시 "-2"에서 "+6"으로 높였습니다.

■ 잭8

  • v1.08에서 잭-8은 밸런스 조정의 대상이 아니며 의도하지 않은 동작만 수정되었습니다.

  • 히트 버스트: 본체 주변의 히트박스가 근거리에서 헛치는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공격의 리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흘리기: '1 2 3'을 입력할 때 흘리기를 수행할 수 없는 기능이 조정되었습니다.

■ 진

  • v1.08에서 진은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RK

    • 공중 히트시 데미지는 "18"에서 "15"로 조정되었습니다.
    • 이 변경 사항은 공중 타격과 필드 타격의 피해 간의 불일치를 수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준

  • v1.08에서 준은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겐지츠 자세 중 히트 스매쉬: 공격이 헛쳤을 때 상대방을 추적하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 기상 LP RK AP: 공격 히트박스는 뒤에 있는 상대방을 때리는 의도치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해 축소되었습니다.

■ 쿠마/팬더

  • v1.08에서 쿠마/팬더는 밸런스 조정의 적용을 받지 않았으며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2LP: 히트박스는 특정 동작에 대한 헛침을 완화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흘리기: '1 2 3'을 입력할 때 흘리기를 수행할 수 없는 기능이 조정되었습니다.

■ 라스

  • v1.08에서는 의도적인 조정의 일환으로 Lars의 성능이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LP LP LP"는 프레임이 빠른 특징이 있는 히트 인게이저로, 1타가 카운터로 히트 시 3타가 확정입니다.

그러나 비슷한 속성을 가진 다른 캐릭터의 히트 인게이저와 다르게 이전에는 히트 시 벽꽝을 유발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다른 캐릭터의 기술과 일치하므로 라스가 벽에서 상대방을 압박하는 능력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LP LP LP: 히트시 벽꽝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로우

  • v1.08에서는 주로 Law의 의도하지 않은 행동을 수정하기 위해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LP LP: 특정 입력으로 인해 상대가 2타를 피하기 위해 앉지 못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666LK: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하단 공격을 받지 않도록 점프 상태를 "3-29F"에서 "3-32F"로 변경했습니다.

■ 리

  • v1.08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동작을 수정하는 것 외에도 리의 히트 스매시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리의 히트 스매시는 차단 시 상당한 위험을 초래했기 때문에 가드시 프레임이"1F" 감소했습니다

  • 스페셜 스타일: 스페셜 스타일을 사용하는 동안 특정 명령을 입력한 후 캐릭터가 일정 기간 동안 응답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히트 스매쉬: 가드시 '-15F'에서 '-14F'로 변경되었습니다.

  • 2LK RK

    • 히트박스가 위로 확장되어 특정 상황에서 공격이 헛치는 사례가 완화되었습니다.

    • 허트박스를 확장하여 특정 공격이 헛칠 수 있는 상황을 완화했습니다.

■ 레오

  • v1.08에서 레오는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부보 AP: 공격 히트박스의 위치가 조정되어 특정 상황에서 공격이 헛칠 수 있는 경우가 완화되었습니다.

■ 리로이

  • v1.08에서 리로이는 밸런스 조정의 적용을 받지 않았으며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6AP: 상대방의 공격을 받아낼 때 히트박스가 확장되어 특정 상황에서 헛치는 경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리디아

  • v1.08에서 리디아는 균형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AL, 시계횡 방향에서 AL, AR: 이 조정은 상대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마치 다운된 상태인 것처럼 취급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 니나

  • 니나는 실행 난이도가 높지만 뛰어난 공격 지속 가능성과 잦은 공중 콤보 기회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근거리 전투에서 여러 가지 강점을 자랑합니다.

v1.08에서는 공중 콤보의 빈도와 상대적으로 낮은 리스크를 고려하여 공중 콤보에 자주 사용되는 기술의 데미지를 줄였습니다.

  • 히트 스매쉬

    • 공격이 헛쳤을 때 상대방을 추적하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 벽 근처에서 사용할 때 상대방과의 위치 관계가 의도한 것과 다르게 변하는 문제를 완화했습니다.

  • LP RP AP, 6AP, 3LP RP AP, 66AP: 특정 상황에서 헛치는 일을 완화하기 위해 히트박스를 확장하고 충돌 감지 기능을 조정했습니다.

  • RP LK, 일어나서 LK: 축이 틀리더라도 히트시 잡기로 전환하도록 조정됩니다.

  • 3LK RP: 2타 데미지를 "12"에서 "9"로 변경했습니다.

  • 3AK, 기상 LK: 추적 기능이 감소하였습니다. 횡 낙법을 하는 상대에게만 낙법 중 공격이 상대를 뒤에서 공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 9LK: 데미지를 "20"에서 "18"로 변경했습니다.

  • 9RK: 데미지를 "23"에서 "22"로 변경했습니다.

  • 236LP

    • 데미지를 "21"에서 "19"로 변경했습니다.

    • 가드데미지를 "4"에서 "3"으로 변경했습니다.

■ 폴

  • v1.08에서는 "1RP"의 동작을 안정화하고 "이중 잠복 자세 중 3RP LP"를 강화하기 위해 조정했습니다.

"이중 잠복 자세 중 3RP LP" 은 지상 전술과 공중 콤보에서 다재다능함을 확장하기 위해 v1.05에서 조정되었지만, 실용적인 효과는 여전히 상황에 따라 매우 높았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유용성을 높이기 위해 데미지를 크게 늘렸습니다.

  • 1RP

    • 공격 히트박스는 아래쪽으로 확장되었지만 상대가 완전히 다운된 상태일 때만 확장됩니다. 이 변경은 주로 구르기를 시도하는 상대에게 더 쉽게 히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참고: 공중 콤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상대가 여전히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는 이 조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중 잠복 자세 중 3RP LP: 피해를 "20"에서 "30"으로 변경했습니다.

■ 레이븐

  • v1.08에서 레이븐은 의도하지 않은 행동에 대한 수정 사항뿐만 아니라 "6RK"에 대한 재평가도 받았습니다

레이븐은 고유한 특성을 가진 기술이 많고 역습 능력이 다소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 공격에 위험을 가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레이븐은 상대 공격에 더 다루기 어려운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6RK" 속도와 도달 범위가 조정된 콤보 시동기로 재조정되어 캐릭터의 전반적인 사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히트 버스트: 히트박스가 확장되어 특정 상황에서 공격을 놓칠 수 있는 사례가 완화되었습니다.

  • 6RK: 딜캐로 사용할 수 있도록 주로 다음과 같은 성능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이제 히트시 토네이도를 발동 시킵니다.

    • 데미지를 "23"에서 "17"로 변경했습니다.

    • 가드 시 프레임이 "-9F"에서 "- 12F"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드 시 상대와의 거리를 줄였습니다.

■ 샤힌

  • v1.08에서 샤힌은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1LK RK

    • 측면에서 1타 히트 시 2타를 가드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1타가 측면에서 히트할 때 상대의 방향을 정면으로 변경했습니다.

■ 스티브

  • v1.08에서 Steve는 밸런스 조정을 받지 않았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AP: 극도로 근거리에서 벽 콤보 시 위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전진성을 줄였습니다

  • 라이온하트 자세 중 AP: 앉아서 공격을 피할 때 반격이 닿지 않는 현상에 대한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상대와의 충돌 감지를 조정했습니다.

■ 빅터

  • v1.08에서 Victor는 균형 조정을 받지 않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만 수정되었습니다.

  • 4LP RP: 2타의 추적 기능은 1타가 히트했을 때만 향상되어 중간에 헛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을 완화합니다.

■ 샤오유

  • v1.08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행동을 해결하는 것과 함께 샤오유의 뒤자세에서 잡기가 재조정되었습니다.

v1.05에서는 모든 캐릭터에 대해 커맨드 잡기의 횡 추적 성능을 줄이기 위한 보편적인 변경이 시행되었으며, 이는 다양한 상황에서 뒤자세에서 샤오유의 공격 잠재력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v1.08에서는 백턴 자세에서 호밍 잡기로 재정의되어 v1.04 이전에 사용할 수 있었던 전략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호밍 공격 시각 효과를 추가하는 것 외에도 그녀의 움직임은 v1.04 이전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LP 2LP, 6RP LP, 3LP: 상대가 부자연스럽게 빠르게 맞은 후 후속 상단 공격을 피하기 위해 앉았다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수정

  • 9RK: 위치가 바뀌는 문제 수정

= 뒤자세 LP RP: 2타까지 입력했을 때 1타 히트박스를 상향 콤보 안정성을 위함

  • 뒤자세 중 6AL, 6AR 뒤자세 중 6RP+LK: 호밍 기술로 변경

■ 요시미츠

  • v1.08에서 요시미츠는 버그 수정뿐만 아니라 일부 밸런스 조정도 거쳤습니다.

"화륜"와 관련하여 특히 벽에 갇히거나 불리한 상황에서 쉽게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체력 소비를 늘려 더 많은 리스크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v1.05의 "인디언 자세"와 관련된 조치에 대한 조정이 이루어졌지만 일부 조치는 실수로 누락되어 추가 조정이 적용되었습니다.

  • 6AK 도중 벽에 부딪혔을 때

    • "인디언 자세" 중 공격으로 전환하기 위한 입력 유예를 완화했습니다

    • "인디언 자세"에서 공격을 실행하는 타이밍이 "1F" 빨라졌습니다

  • 4LKLK or 4RKRK 화륜: 체력 소비량이 "4, 5"에서 "8,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9AK 2AK, 66RP 히트 시 RP 2AK, 얼굴을 위로 누웠을때 2AK, 지뢰인 중 2AK, 납도 중 2AK, 9AK

    • "인디언 자세" 중 공격으로 전환하기 위한 입력 유예를 완화했습니다

    • "인디언 자세" 기간 동안 공격을 실행하는 타이밍이 "2F"에 의해 빨라졌습니다

  • 66RP 히트 시 RP 2AK: 특정 조건에서 '인도 자세'가 실수로 비활성화된 문제는 수정되었습니다.